메뉴 건너뛰기

Notice for NEOS

http://www.etnews.com/20160704000143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데이터 보안을 위한 기기 개발용 솔루션 `네오스(NEOS) IoT 시큐리티 플랫폼`을 출품했다. IoT 기기 레벨에서 키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을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MDS테크놀로지 `네오스(NEOS) IoT 시큐리티 플랫폼` 이미지<MDS테크놀로지 `네오스(NEOS) IoT 시큐리티 플랫폼` 이미지>

 

IoT기기 개발업체가 보안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만들도록 돕는다. 크게 4가지 부분으로 구성된 IoT 기기 개발용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암·복호화 인증 관련 기능이 포함된 `네오스 시큐어 RTOS`, 소프트웨어 개발환경 `네오스페이스`, MCU와 함께 하드웨어 보안칩이 포함된 보안 모듈 `네오-SP1`, IoT 기기 개발을 위한 개발·센서 키트 `DVMS 보드`다.

네오스 시큐어 RTOS는 25종에 달하는 다양한 암호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종단 간 보안 기능과 보안응용을 쉽게 개발하는 API도 제공한다. 변조된 프로그램 실행과 업그레이드를 막는 시큐어 부팅·시큐어 업그레이드 기능으로 검증된 프로그램만 실행되도록 한다.

네오스페이스는 작성된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타깃 디바이스에 다운로드·실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DVMS 보드와 연동해 IoT 응용 프로그램 디버깅 작업이 가능하다. 별도 하드웨어 디버깅 장비 없이도 플래시 메모리 퓨징 등 작업을 지원한다. 온·습도 센서, 광·조도 센서, 지자기 센서와 I2C, SPI 등 확장 포트로 빠른 프로토타이핑과 제품 제작이 가능하다.

▶사용기종·운용체계: ARM Cortex-M4

▶데이터 보안을 위한 IoT 디바이스 개발용 솔루션

▶문의:(031)600-5105

[이상헌 MDS테크놀로지 대표]

 

이상헌 MDS테크놀로지 대표

사물인터넷사물인터넷 (IoT : Internet of Things): 여러 사물(thing)이 만든 정보를 공유하는 컴퓨터 통신망상세보기▶(IoT) 서비스 핵심은 각 사물로부터 생성되는 데이터와 사물 간 연결, 통신입니다. 최근 홈, 가전, 의료,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IoT를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보안이 필요한 민감한 데이터 유출 우려가 서비스 활성화 장애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MDS테크놀로지는 IoT 디바이스 측면에서 보안 관련 장애요인을 제거하고 IoT 서비스 데이터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네오스 IoT 시큐리티 플랫폼을 개발했다.

기존 인터넷 서비스나 IoT 서비스를 위한 서버 부분에는 강력한 컴퓨팅 파워와 풍부한 리소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보안 기능이 적용된다. 반면 IoT 서비스 핵심 한 축을 담당하는 IoT 디바이스는 낮은 컴퓨팅 파워와 제한적 리소스로 보안 기능을 탑재하기 어렵다. 척박한 환경에 맞춘 전용 개발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다.

이상헌 MDS테크놀로지 대표는 “편리한 개발환경과 보안 문제를 해결한 네오스 IoT 시큐리티 플랫폼으로 IoT 서비스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IoT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디바이스 관리자를 포함한다. 상용 IoT 서버와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IoT 서비스 플랫폼과도 쉽게 연동한다. 법적으로 보안이 요구되는 공공 IoT 관련 분야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위로